정보 / / 2020. 10. 2. 09:15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리스트

오늘의 주제는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타트체리란 체리의 여러 품종 중의 하나로 100여 년 전부터 의약을 목표로 사용되었던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달콤한 체리보다 단맛이 적고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짙은 빨간색부터 노란빛까지 여러 색을 소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부작용은 없는지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목차

     

    체리란?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관목인 벚나무의 열매로 수백 개의 종이 있는데, 외피는 다소 짙은 빨간색부터 연한 노란빛까지 농담이 여러 가지고 과육은 종에 따라 단맛의 정도가 약간씩 차이가 나며 신맛도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는 꼭지가 붙어있는 상태로 구매가 가능하며, 꼭지의 초록색이 신선도를 나타냅니다. 체리는 가공하지 않은 천연 그대로 또는 통조림이나 냉동식품으로 시중에 판매되었습니다.  생으로 먹는 것 외에도 제과재료나 칵테일용 그리고

     

     

    잘게 썰어 섞어 만드는 플루트펀치 등으로도 사용되며, 시럽 절임 통조림, 배수 체리, 크리스털 체리가 있습니다. 배수 체리와 크리스탈 체리를 마라 스키 노형이라며 합니다. 체리는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로 불릴 정도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생과일 외에도 건 체리, 음료, 음료수 혼합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암 예방

     

     

    타트체리에는 폐 릴 릴 휘발성 액체가 풍부해 전립선암은 물론 유방암, 난소암 등을 억제 효과를 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004년 영동 세브란스 병원 비뇨기과 연구에서도 폐 릴 릴 에탄올은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 것으로 파악됐다.

     

     

    타트체리 효능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는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 타트체리의 잘 알려진 효능 중 하나인, 불면증 개선은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멜라토닌을 생성하여 수면에 보탬을 줍니다. 미국의 한 채널에서는 불면증 환자군을 상대로 2주간 매일 타트체리 주스(500mL)를 마시는 실험을 하였는데 그를 통해 평균 수면 시간 약 80분 정도를 늘리게 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콜레스테롤 저하

     

    콜레스테롤 중에서도 LDL 콜레스테롤은 항상 우리가 건강 때문에 신경 끼고 있는 겁니다.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과 vitamin(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지표를 낮춰줘서 염증이

     

     

    파생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암세포의 성장 억제까지 보탬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는데 특히 대장암세포를 막아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치매 예방

     

    타트체리에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억하는 능력과 인지성능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정상 지능인 65세~80세 어르신들에게 타트체리 주스를 3개월 기간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일회성 시각 기억 에러가

     

     

    25% 하락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타트체리 주스가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력이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인지능력 향상에 보탬을 줍니다.

     

    타트체리 효능 염증 및 통증 개선

     

    아주 오래전부터 그리고 최근 몇 년간 미국의 연구논문에서 타트체리에는 염증과 통증에 효율적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고 공표했습니다 타트체리를 생으로 또는 주스로 꾸준히 먹었던 40~50대 실험군들은 모두 만성 염증과 관절 통증 및

     

     

    관절염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염증은 잡아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그런 것으로 나타났으며 달콤한 체리보다 약 15~20배 이상 알차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다이어트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은 다이어트에 특히 효율적입니다.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은 복부지방 및 체지방량 감소와 고지혈증 감소 효과를 보여줍니다. 적지 않은 연구결과들이 이를 확증하고 있고 타트체리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하는

     

     

    적지 않은 사람이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트체리는 열량이 낮으며 Protein(단백질)과 식이섬유, Vitamin(비타민)과 무특유성이풍부하여 안부를 할 때 부족한 영양성분을 쉽게 채울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여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는 항산화 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어떠한 모양으로든 신체를 많이 쓸수록 많이 파생되는 체내의 노 더러운 것입니다. 활성산소 제거에 꼭 필요한 항산화 동력은 우리 몸이 산화되어 병들이 아니 하도록 돕는 필수 에너지입니다.

     

     

    타트체리에는 달콤한 체리나 다른 과일보다 강대한 항산화 구실을 하고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지표를 낮추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내어 대사의 기술을 회복 및 강화시켜 면역력(immunity) 상승과 각종 성인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여러가지 효력이 적지 않은 타트체리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만큼 산도가 높아 평소 소화불량이 있다고 한다면 조심해야 하는데요 또 섬유질이 많아서 과다 섭취할 경우 가스가 차거나

     

     

    복부팽만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유의사항은 타트체리는 산성과 일로 공복에 섭취할 경우 속 쓰림을 유발하여 의약품이 식품이므로 과의 존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타트체리 복용법에 정해진 정량은 없지만 타트체리 진액을 희석하여 하루 한두 잔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은 미스트롯 콘서트 예매방법  (0) 2020.10.03
    나훈아 테스형 뜻 분석  (0) 2020.10.03
    크릴오일 효능 리스트  (0) 2020.10.02
    카무트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20.10.02
    초록잎 홍합 효능 총정리  (0) 2020.10.02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