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먹는법

오늘의 내용은 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보리새싹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칼슘과 칼륨이 적지 않은 것으로 밝혀진 보리새싹. 이름은 많이 들어봤어도 실제로 얼마만큼 좋은지는 요즈음 들어서야 알게 되고 있습니다.

 

보통은 새싹보리라고 부르는데, 보리새싹이라 부르는 이들도 있습니다. 같은 의미로 같은 것을 얘기하니 혼동 없길 바랄게요. 보리새싹 가루 효과로 주목받고 있으며 좋은 영양성분 외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집에서 직접 키워서 먹을 수 있는 장점 때문인데요.

 

 

보리새싹은 보통 먹기 편하게 가루로도 판매하고 있고, 보리새싹을 생으로도 먹기도 합니다. 새싹보리가 얼마만큼 좋길래 새싹보리, 새싹보리 하는지 궁금한데요. 그렇다면 새싹보릿가루 효력은 어떠한지 세심히 살펴볼게요.

 

 

목차

     

    보리새싹

     

     

    보리새싹은 우리가 알고 있는 거친 보리와는 다르게 부드럽고 푸른 보리의 새싹입니다. 옛날 배고프던 시절에 많이 섭취한 보리는 최근에는 영양가 좋은 식품으로 먹기도 하죠. 혈압과 비만 개선에 보탬을 주며, 혈관 청소의 왕이라며 부르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보리에서 싹을 틔워 10cm가량 자란 어린잎을 보리새싹이라며 합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1) 면역력 상승

     

    보리새싹은 항산화 성분 이외 의도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그 성분 중 하나가 바로 vitamin(비타민)e 입니다. vitamin(비타민)e는 면역력(immunity)인 상을 도와주어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해주며, 산소의 제공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신체 동력을 증가시키는 효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골다공증 예방

     

    보리새싹에 첨가되어있는 구리, 망간, 칼슘으로 인해 관절의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고 있습니다. 다만 골다공증은 증세를 완화할 뿐이지 완치하기는 힘듦으로 골다공증이 생기기 전에 섭취하여 잘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3) 피부관리

     

    보리새싹에 들어있는 셀레늄 성분은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주며 잔주름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은 피부손상의 근거를 중화시켜 피부를 보호해주고, 세포막을 형성하여 피부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4) 디톡스

     

    인스턴트 푸드나 고열량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우리 건강에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요. 보통 간에서 해독작용을 하긴 하지만 독소가 쌓일수록 간 기능이 떨어지며 그와 동일시에 전체적인 면역력(immunity)이 낮아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보리새싹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5) 다이어트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며 부를 정도로 우리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력을 미치는데요. 보리새싹 가루에는 높은 함량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으며 중성지방을 제거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배부름을 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에너지 이용량이 늘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암 예방

     

    보리새싹 가루 효력에는 암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있는데요. 보리새싹 가루에 들어있는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아제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항산화 성분이며 항암치유 중인 분들은 보리새싹을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7) 콜레스테롤

     

    보리새싹 가루 효력은 혈당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역할 또한 보리새싹에 들어있는 폴리 코 사 놀 같은 항산화 물질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8) 당뇨병

     

    당뇨병은 고열량 및 고지방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운동결여 때문에 혈당을 낮춰주는 인슐린을 생산하는 능력이 저하되어서 당 수치가 올라가서는 증세를 말하는데요. 당뇨병을 제시간에 관리하지 않게 되면 다양한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리새싹은 이 같은 당뇨병을 예방시켜주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먹는법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용하면 부정적인데요 보리새싹 가루도 추천량보다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하루 추천량 10g으로 티스푼으로 2번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보리새싹 가루는 일반적으로 물에 타서 먹는 대안이 보편적입니다. 물이나 음료 등에 타서 먹으면 좋습니다. 보리새싹 가루의 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우유나 요구르트 등 유상 품에 곁들여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오늘의 내용은 보리새싹 가루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보리새싹 가루에 함유된 좋은 상사람이 너무 많아서 너무나도 찾는 것 같습니다. 체중감량과 몸의 독소배출에 탁월하니 지금부터라도 찾아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