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0. 10. 14. 08:11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휴대폰 요금 청구서를 보면 적게는 3만 원 가득하게는 10만 원 이상까지 찍혀있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이 정도 비용이 생계에 전혀 지장이 없다 하신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이제 휴대폰 요금을 본인이 내야 하는 사회 초년생분들, 돈이 자꾸 어디서 나가는 건지 확인해 봤는데 휴대폰 요금을 보고 놀라신 분들은 이글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휴대폰 요금에 놀랐고, 어떻게 하면 휴대폰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알뜰폰 요금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바로 요금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해보고 가입했으며, 그럼 지금부터 제가 구체적으로 조사해보고 가입한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목차를 선택하시면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차

     

    알뜰폰 요금제란

     

     

    사전적 정의를 말씀드리면 너무 어렵겠지요? 알뜰폰이라는 것은 쉽게 말씀드리면 SKT, LG, KT 통신사에서 비싸게 산 주파수 일부를 알뜰폰 상표에서 저렴하게 상객에게 보여주는 겁니다. 그 주파수를 사용해 우리는 전화, 데이터 사용을 하는 겁니다. 알뜰폰 상표에서는 SKT, LG, KT에서 미처 다 쓰지 못한 부분을 이용하기 때문에 주파수는 같습니다.

     

    즉, 품질은 같습니다. 집으로 따지고보면 집주인이 빈방을 전세 내준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안 좋은 주파수라는 말은 다릅니다. 우리는 알뜰폰 요금제를 좋은 주파수로 저렴하게 이용하는 겁니다.

     

    알뜰폰 요금제 브랜드

     

    알뜰폰이 어떠한 것인지는 알았습니다. 그러면 알뜰폰 상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안녕 모바일, 엠 모바일, 이마트 알뜰폰, 우체국 알뜰폰.. 등등 너무나도 허다합니다. 너무도 적지 않은 알뜰폰 브랜드 때문에 우리는 고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론은 말씀드리겠습니다. 좋은 알뜰폰 상표는 수적지 않은 평가 기준 때문에 있지도, 없지도 않습니다. 즉 본인이 만족하면 되는 것이며, 데이터 사용량, 통화량을 기준에 의하면 요금제를 가격을 비교하면서 선택하면 됩니다. 상담이 요구되는 부분이죠.

     

    알뜰폰 요금제 가입조건

     

    알뜰폰 요금제에는 가입조건이 있습니다. 번호이동과 신규가입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이란 쓰던 휴대폰과 휴대폰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사만 이동하는 겁니다. 신규등록은 말 그대로 신규로 접수를 말합니다. 위에 두 가지 중의 하나만 해당되신다면 지금 당장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약정기간이 남아 있으신 분들은 약정했지 위약금 납부 후에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2년 약정이 이미 만료된 상태였기 때문에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지금 당장 해지할 입장의 위약금이 얼마 되지 않으면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알뜰폰 요금제 장점

     

    1) 값싼 요금

     

    알뜰폰 요금제의 제일 큰 장점입니다. 대형 통신사보다 기본 2~3만 원이 저렴하여서 1년 기준에 의하면 보았을 때 20만 원 이상의 돈이 절약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데이터 속도가 느리냐고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값싼 요금으로 속도는 대형 3사와 다를 바 없다고 합니다.

     

     

    2) 약정 및 위약금이 없다.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 및 위약금이 없습니다. 1달이 지났든 2달이 지났든 관계없이 여러분이 원하기만 한다면 통신사 이동이 가능합니다.

     

    3) 편한 가입

     

    알뜰폰 요금제는 별개로 통신사에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GS25 또는 CU 등 회사별 제휴 편의점에 방문하여 유심구매 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준수한 통화품질

     

    알뜰폰 요금제는 기존 대형 통신사에서 통신망을 임대하여 서비스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에서 기존 3사와 큰 차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단점

     

    1) 고객센터 및 대리점의 부재

     

    고객센터 및 대리점이 기존 3사와 다르게 부족하게 느낄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가입할 때는 편리함으로 작용했지만, 나중에 문제가 생길 때는 상당히 귀찮을 수 있습니다.

     

    2) 멤버십 혜택이 없다.

     

    기존 3사와 달리 알뜰폰 요금제는 멤버십 혜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VIP는 달에 몇 번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그런 혜택 말입니다.

     

    3) 식구 혜택이 없다.

     

    알뜰폰 요금제는 다른 대형 3사와 달리 식구결합 혜택이 없습니다. 식구 3명이 SKT 요금제를 사용 중이면 인터넷 무료와 같은 혜택 말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우리가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기 위해 LG/KT/SKT 등 별개의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요금제를 비교해보는데요. 그러나 알뜰폰 허브 사이트는 이런 번거로움 없이 16개 알뜰폰 통신사를 한곳에 모아두어 보다 편한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도록 보급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요금제 비교사이트는 다양한 요금제 비교뿐 아니라 금액을 맞춤 설정하여 자급제 핸드폰부터 요금제 결합 모바일까지 비교 및 구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용방안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다음 검색창에 알뜰폰 허브를 검색해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mvnohub.kr/user/index.do)

     

     

    2) 메인 화면에서 데이터, 음송량, 문자를 원하는 만큼 조정하여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면 맞춤형 요금제 검색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조건을 조금 더 개선하고 싶다면 오른쪽 화면 하단의 +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3) 여기서 데이터양, 음송량, 문자랑 이외에는도 납부 요금, 통신규격, 통신망, 추가 선택 등을 더해서 검색해 볼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검색된 상품들은 적지 않은 분이 아는 Hello mobile, sk 7 mobile 등이 검색되며 다양한 상품들도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메인 페이지에서 하단으로 하차하다 보면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는 권장 요금제와 왼쪽 밑쪽의 + 버튼을 누르면 이외에는도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4) 상세한 내용은 위의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통해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0/10/14 - [분류 전체보기]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가격

    2020/10/13 - [분류 전체보기] - 사노피 관련주 대장주 BEST 5

    2020/10/13 - [분류 전체보기] -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서류

    2020/10/13 - [분류 전체보기] -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2020/10/13 - [분류 전체보기] - 특고 프리랜서 생계비 지원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