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0. 10. 23. 10:16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이 운영할 수 있고 무인으로도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셀프빨래방 창업은 요즘같이 최저급여가 떡 상한 경우에서 3년 연속 제일 인기 있는 창업 키워드로 단연,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수십 년 전, 국외에서 시작하여 국내에서도 몇 년째 선호도가 식지 않는 셀프빨래방창업 시장입니다.

 

 

목차

     

    셀프빨래방 인기

     

    셀프빨래방 무인창업 & 1인운영

    셀프빨래방은 무인창업으로 운영되거나 점주님 1인으로도 충족히 운영 가능해서 인건비, 최저급여에 가중을 느끼실 일이 없어서 창업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제일 큰 강점으로 참작하고 있으십니다. 몇 년 전보다 셀프빨래방 창업을 계획하는 분들의 수는 줄었지만,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고객 수는 계속해서 한결같이 늘고 있습니다.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목록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제손 빨래방의 강점은 무인으로 운영될 수 있는 점과 높은 수익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셀프빨래방 창업지출을 문의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셀프빨래방 창업비용에는 크게 4가지 정도가 들어갑니다.

     

     

    1) 셀프빨래방 임대료

    이는 지역마다 상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거의 빨래방이 주택가 혹은 원룸 밀집 지역에 있으므로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2) 셀프빨래방 세탁기, 건조기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중 제일 크게 들어가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장 막중한 세탁기와 건조기인데요. 보통 크기도 크고 성능도 좋아 대략 1천만 원 선을 웃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는 제품별 상표별 차이가 있으므로 대용량 세탁기와 건조기를 가격비교 후 따져보고 사는 지혜가 요구됩니다.

     

     

    3) 셀프빨래방 상표 로열티

    어느 빨래방 상표든 본사에 일정 금액 사용료를 돈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러 빨래방 상표를 검토해 보는 게 효과적이며, 기왕이면 사용료가 낮은 게 좋겠죠? 이 사용료는 기기 관리와 실내장식 비용 등이 포함되어있는 금액으로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중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4) 기타

    요즘 제손 빨래방은 빨래가 돌아가는 시간 동안 쉴 수 있는 공간 및 자판기 등이 요구되는데요. 빨래방 이용 시 지루하지 않게 간단히 놀 거리, 먹을거리 등을 준비한다면 단골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셀프빨래방 종류

     

    셀프빨래방은 크게 멀티숍과 코인워시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멀티숍은 단순 빨래 때문인 수익뿐 아니라 편의점을 합쳐 운영함으로써 수입을 극대화한 아이템이라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주인원을 두어야 하는 결함이 있습니다.

     

    코인워시는 흔하게 알고 있는 방식으로 상주인력 없이 무인으로 손수 빨래만 할 수 있게 운영되는 곳입니다. 인건비가 전혀 들지 않기 때문에 확고히 코인워시 아이템이 가중은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합계

     

    셀프빨래방 창업비용은 세탁과 건조에 요구되는 장비 등이 3,000만 원~6,000만 원, 인터피어 비용이 1,500만 원~3,000만 원, 월세 100만 원 내외의 지점을 기준에 의하면 보증금 1,000만 원~2,000만 원 내외로 권리금 등을 고려했을 때 사실적으로 약 1억 원의 자산이 필요해요.

     

    근래에는 셀프빨래방에서 빨래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에 커피를 마시거나 만화책을 보는 등 빨래방에 카페와 만화방 등을 결합한 멀티 빨래방으로 경향이 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요. 문제점은 이 같은 멀티 빨래방은 기존 셀프빨래방보다 창업 비용이 크게 비싸진다는 것인데요.

     

     

    최소 1억 5,000만 원 수준의 비용이 요구된다고 하니 소자본 창업을 기대했다면 부담스러운 비용이죠. 창업비용 대비 투자 수익률까지 따져본다면 쉬운 길은 아니에요. 간단히 빨래만 할 수 있는 셀프빨래방만 차려 놓는다면 변화하는 경향을 따라가지 못해 금세 도태되고요.

     

    셀프빨래방 판매 대비 남는 금액

     

    15평은 실내장식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세탁기/건조기 각 3대씩 들어가게 됩니다. 셀프빨래방을 대표하는 상표는 3개가 있으며, 각각 창업비용은 차이가 있습니다. 세척 즐김의 경우 약 1억 2천만 원, 더러운 드리는 약 1억 원, 크린토피아는 약 1억 3천만 원이며, 여기에 임대료를 포함하여주면 됩니다.

     

     

    모든 창업이 그렇듯 아무리 좋은 자리에 멋진 실내장식을 하여 입점하여도 이윤이 남지 않으면 전혀 뜻이 없습니다. 이에 따라 판매 대비 남는 금액 계산을 충족히 하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코인워시 기준에 의하면 평균 200~400만 원 수준의 수입을 향상하고 있으며, 손익분기점은 5년 정도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숍은 기본 지출비용과 수익 물품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평균을 말씀드리기가 순탄치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2020/10/21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리스트

    2020/10/21 - [분류 전체보기] - 장례식장 절하는 방법 총정리

    2020/10/21 - [분류 전체보기] - 인테리어 견적비교 알아보기

    2020/10/20 - [분류 전체보기] - 콜라겐 복용의 효과 리스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