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0. 10. 13. 09:45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이라며 도 불리는 신장은 좌우 양쪽에 있으며, 혈액 속의 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여 전해질과 혈압 등을 조절해 줍니다. 그러므로 신장이 나쁠 때의 증상으로는 소변, 체액, 혈압 등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신장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소변 배설에 문제가 생기면 수분과 먼지가 쌓이고 체액이 산성화되어 적혈구 생성의 영향력으로 빈혈이 생기게 됩니다.

 

Vitamin D의 활성화 때문에 뼛속의 칼슘이 배출되며 이에 말미암아 피로, 구토증, 식욕부진, 고혈압, 부종, 부정맥 등의 증상도 탄생합니다.

 

신장 옆구리 통증(pain)이나 신장암의 초기 증상, 신결석 등이 의심되는 사례에는 밑쪽의 자가 진단도 좋습니다. 여러 항목과 중복되는 경우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목차

     

    신장이 안좋을때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은 조리 시 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등의 사용을 줄인 음식입니다. 짠맛이 적은 설탕 식초, 레몬, 후추, 고추, 생강, 마늘, 파, 양파 등을 사용해 연한 맛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찌개나 국물은 얇게 조리하여 건더기를 베이스로 섭취하고 고소한 누룽지를 마시면 신장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조림보다는 식물성 기름을 사용해 튀기거나 볶아서 고소한 풍미를 더하거나, 식사 직전에 양념하여 짠맛을 더 많이 해 주는 것도 신장의 좋은 점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호흡: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호흡이 나빠집니다. 몸 안에서 대기를 운반하는 적혈구 수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신체 행동이 격려될수록 증상이 나타납니다.

     

     

    2) 눈이 붓는 경우: 붓는 증상이 지속하면 신장의 기능에 이상이 있다고 합니다고.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눈이 부어 있다고 한다면 신장이 소변으로 단백질을 배출할 때 표면적으로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3) 구강 악취: 구강 내에 비린내 나는 금속의 맛, 좋지 않은 냄새를 느끼면 체내에 독소가 축적된 잠금으로 간주합니다. 게다가 식욕 부진과 권태도 겹치면 신장 검사로 상태를 파악하지 않게 되면 안 됩니다.

     

    4) 소변:소변은 신장에서 생성되어 방광을 지나면서 몸 밖으로 나옵니다. 소변의 색이 평소와 같지 아니하고 소변 횟수가 늘어나면 신장에 문제가 있거나 방광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뇨 중에 피가 섞여 있거나, 밤에 화장실에 자주 간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고혈압:식습관이 좋지 아니하고 운동이 모자라면 고혈압의 까닭이 됩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겨도 고혈압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의 중독 소를 배출하지 못하면 혈액 세포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엽산을 복용해서 빈혈을 방지해야 합니다.

     

    6) 만성피로: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체내로 생성되는 적혈구가 줄어듭니다. 신장에서 Vitamin e가 적혈구 생성 촉진 인자로 전환됩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으면, 이런 기술을 하지 못하고 적혈구가 하는 일을 하지 못하고, 체내의 산소량은 감소합니다. 잠을 넉넉히 자고 있는데 피로를 느끼면 신장 검사를 해 보는 편이 좋아요.

     

    7) 수면:신장기능이 저하되면 혈중 독소가 배출되지 아니하고 그대로 체내에 남습니다. 독소가 많을수록 수면에 불미스러운 영향력이 있고, 만성 신장병의 예로는 무호흡이 길어집니다. 병원에 꼭 가는 게 좋아요.

     

     

    8) 부종: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잘 알려진 증상입니다. 손이나 발이 부어서 오르는 상황이 많아요. 나트륨 과다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9) 피부 이상:평소 피부에 문제(아토피성 피부질환,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등이 아닌 한 신장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독소가 피부 표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해당 증상이 판단되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이 좋아지려면?

     

    신장의 기능, 신장을 좋게하기 위해서는 지켜야 할 습관이 있습니다. 먼저 경고하고 싶은 것은 체중의 유지입니다만, 고혈압, 당뇨병은 신장의 이상을 일으킬 위험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비만이면 신장이 나빠지는 사유가 되므로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신장이 나빠지는 사유로 술과 담배가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예에서는 혈관이 수축하여 신장에 충분한 양의 혈액이 공급되기 어려워집니다.

     

    이건 혈관을 단단하게 하므로 신장의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의 예로는 혈압 상승, 단백뇨의 증상이 일어나 신장 옆구리 통증(pain)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운동

     

    키에 좋은 운동으로 보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주 걷기 등 가벼운 운동은 이상적인 체중을 계속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장에 열망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 운동입니다.

     

     

    이 외에 신장에 좋은 운동으로 경보, 사이클링, 건강 달리기와 수영 등 다양한 종류의 에어로빅 운동도 전문가에게 추천되었습니다. 신장에 좋은 운동은 1회 30분 이상 주 3회 이상 신체 행동을 하도록 합니다.

     

    그래야 혈압과 혈당을 정상적으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요. 힘들더라도 신체 행동을 해두면 신장이 좋지 않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 때문에 각종 추가 질병의 위험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튼튼하기 위해서 필수입니다.

     

    2020/10/13 - [분류 전체보기] - 특고 프리랜서 생계비 지원 총정리

    2020/10/13 - [분류 전체보기] - 마스크 관련주 9가지 총정리

    2020/10/12 - [분류 전체보기] -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2차 알아보기

    2020/10/12 - [분류 전체보기] - 청년 특별구직지원금 자격 신청

    2020/10/12 - [분류 전체보기] -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