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0. 10. 20. 13:12

콜라겐 복용의 효과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콜라겐 복용의 효과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다수의 적지 않은 사람은 콜라겐이 단순하게 피부에만 좋다고 생각할 겁니다. 이그뿐만 아니라 콜라겐을 바르는 쓰임새로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시중에는 복용하는 콜라겐도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피부 진피층의 80~90%를 구성하는 핵심 구조물인 콜라겐은 20대부터 줄어들기 시작하여 노화가 진행될수록 신속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콜라겐이 부족할 경우 여자 갱년기 질환으로 밝혀진 잇몸병, 탈모, 요실금, 혈관질환, 관절질환이 발병할 수 있어서 하루빨리 콜라겐을 섭취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튼튼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막중합니다. 그럼 콜라겐 복용의 효과에 대해서 보다 세심히 알아볼까 합니다.

 

 

목차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피부탄력과 뼈, 연골의 형성에 아주 중대한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요. 비단 사람그뿐만 아니라 짐승에 게도 꼭 요구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다만 콜라겐은 연령기 들수록 점점 감소하는데, 이러면 피부노화나 관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연령기 들수록 별개로 챙겨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콜라겐 복용의 효과

     

     

    1) 건강의 이로움

    일부 건강 전문가는 콜라겐 영양제를 복용함으로써 장 투과성 및 장 누수 증후군 치유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량을 촉진하며 기분이 좋아지고 불안 병세가 감소한다고 말합니다. 이 같은 건강 전반의 이점을 집중할 수 있겠지만, 모든 범위 하게 연구 안 돼 뒷받침할 까닭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2) 모발 및 손톱 건강

    콜라겐은 손톱의 강도를 높여 손톱이 약해 깨지는 현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머리카락과 손톱이 잘 성장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이 궁금하다면 콜라겐 복용의 효과를 신뢰하고 콜라겐을 복용해보십시오.

     

    3) 심장 건강 증진

    콜라겐은 혈액을 심장에서 신체의 다른 부위로 운반하는 혈관인 동맥을 튼실하게 해줍니다. 반면, 콜라겐이 부족할 시 동맥이 약해져 죽상 동맥경화(죽상 경화)증, 심장마비, 뇌졸중의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콜라겐 영양제를 복용하면 죽상 동맥경화(죽상 경화)증과 같은 심장 질환과 관련된 위험 성분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피부 건강 향상

    콜라겐은 피부의 주성분으로, 피부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탄력과 수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령기 들면서 신체의 콜라겐 생성이 줄어들어 건조한 피부와 주름이 형성됩니다. 콜라겐 영양제는 주름과 건조를 줄임으로써 피부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골밀도 증가

    뼈는 주로 콜라겐으로 만들어져 튼실하게 유지하게 하는데, 연령기 들면서 신체의 콜라겐이 악화함에 따라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으로 이어질 수 있고 골절 위험이 커집니다. 골밀도는 뼈 발달 및 뼈 장애와 관련 있는 뼈의 무기질 함량의 척도를 말하며 골다공증과 근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콜라겐 영양제를 복용하면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근육 증가

    우리몸의 근육조직 1~10%는 콜라겐으로 구성되는데, 근육을 거세게 이어가고 똑바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pROTEIN(단백질)이 필수적입니다. 콜라겐은 근육량 적자가 있는 사람들의 근육을 성장케 합니다. 매일 15G의 콜라겐을 먹으면서 12주 동안 매일 운동 프로그램에 참가한 남성은 콜라겐을 섭취하지 않은 남성보다 근육의 질량과 강도가 많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7) 관절통 완화

    연령기 들면 신체의 콜라겐양이 감소하면서 관절염 같은 퇴행성 관절 장애 발생 위험이 오르는데, 콜라겐 보충제를 복용하면 염증을 줄이고 신체의 콜라겐 합성을 자극해서 골관절염과 같은 관절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통증(PAIN)을 완화하고 증세를 개선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24주 동안 매일 10G의 콜라겐을 먹었던 운동선수는 복용하지 않은 관절 통증(PAIN)이 많이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콜라겐 복용의 효능으로 숨겨진 통증(PAIN) 완화를 느끼기 위해서는 매일 8~12G의 복용량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콜라겐이 많은 음식

     

     

    1) 족발

    족발은 평상시에도 즐겨두시는 사람이 적지 않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족발 또한 콜라겐이 많이 첨가되어있으며, 콜라겐 이외의 것에는 도 pROTEIN(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이 골고루 해당하여있기 때문에 기력 극복에도 효과적이며 콜라겐으로 피부 유지에도 좋아서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음식입니다.

     

     

    2) 돼지껍데기

    돼지 껍데기 또한 닭발과 함께 콜라겐이 적지 않은 음식으로 여자분들에게 선호도가 적지 않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껍데기에는 천연 콜라겐이 다량 첨가되어있고, 지방 또한 대부분 없어서 살 찍 걱정도 없는 음식이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도 돼지껍질은 문제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닭발

    닭발은 콜라겐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로 잘 알려진 음식 중 하나인데요. 닭발은 맛 그 자체로도 좋지만, 콜라겐 성분이 다량 첨가되어있어서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탄력을 유지하는 데 큰 협조를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도 적기 때문에 건강상 크게 문제가 생기지도 않습니다.

     

     

    2020/10/20 - [분류 전체보기] - 희귀동전 가격표 총정리

    2020/10/20 - [분류 전체보기] -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 간편방법

    2020/10/19 - [분류 전체보기] - 회화나무 열매 효능 부작용 총정리

    2020/10/19 - [분류 전체보기] - BBIG 관련주 리스트

    2020/10/19 - [분류 전체보기] - 정수기렌탈 가격비교 목록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